LG OLED Media Art Panorama Wall
서울의 아름다운 4계를 순간에 담아내다

Challenge

자연색 그대로를 바라보는 14m 길이의 올레드 파노라마

48장의 OLED패널로 펼쳐지는 파노라마뷰를 창너머로 바라보는 듯한 공간으로 연출해 서울타워플라자 안에서 만나는 서울의 아름다운 사계를 기획하였습니다.
최신 UHD TV 화질의 12배(현존하는 단일 카메라로 촬영 불가능)에 달하는 파노라마를 구현하였습니다.

 
 
 
 
 
 
 
 
 
 
 
 

Frame Out

아웃커브 파노라마 공간 시뮬레이션을 통해 방문객 동선과 시선을 계산하여 거대한 커브 윈도우를 마주하게 하는 연출 기획

자연색 그대로를 보여주는 OLED패널을 통해 마치 창너머로 경복궁을 바라보는 시선높이의 영상을 기획하였습니다.
타임랩스 기법을 통해 빠르게 흐르는 시간의 경복궁의 사계와 24시가 섞여 방문객들에게 경복궁의 사계를 한 순간에 체험하도록 연출했습니다.
가로길이 UHD 12개정도의 초고화질 파노라마 타임랩스기법 구현을 위해 DSLR 카메라 5대를 단일 리그로 묶어 셔터타이밍을 동기화하는 시스템 구현하였습니다.
경복궁의 사계를 아침부터 밤에 녹여 연출하기 위해 24시간 촬영 후 편집하였으며, 고해상도 3D,2D CG작업을 합성, 연출 및 편집하기 위해 80여대의 컴퓨터를 동원하여 실시간 진행하였습니다.

Frame Out

10개의 꽃이 피는 올레드 서클

트리구조의 OLED서클에 피어나는 케시클라인의 단마라아트를 이용해 아름다운 색과 움직임을 서클구조에 담아냈습니다.

Frame Out

LG 3D World

3면 3D다면 디스플레이를 통해 3D판타지월드를 보여주었습니다.

News

서울타워의 숨겨진 공간…40년 만에 복합문화 시설로 재탄생

bit.ly/1O2c0em

Seoul Tower Plaza OLED Panorama (2015)
MEDIA+SPACE, UHD CONTENTS
Seoul Tower Plaza
LG Display x LG Electronic
HSAd
Lee Chang Ik
Jung Kwang Keun, Lee Sah Heon, Lee Seung Yun, Jang Dong Keun